닥터페민 이너케어 사용 후기 및 사용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만성질염 때문에 산부인과를 자주 가는데요. 칸디다 질염 때문에 며칠 째 잠을 제대로 못자니 돌아버릴 지경이더라구요. 처방약 먹어도 거의 효과가 없는 상태인데요. 원장님께 좋은 방법 없냐고 물어봤는데 닥터페민을 추천해줘서 써봤습니다.
닥터페민 이너케어 후기
질염 심하신 분들은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것저것 시도해보실 거예요. 일상생활에 심하게 지장이 가니까요. 저는 유산균질정도 써봤는데요. 사용할 때는 확실히 도움되는데, 먹는 약 끊으면 효과가 같이 사라지더라구요.
급한대로 쿠팡이나 올리브영에서 파는 y존 젤 이런 걸 써볼까 생각했어요. 근데 화장품으로 분류되는 거라 솔직히 기대 안 되더라구요. 가격도 비싸구요.
원장님이 닥터페민은 의료기기라서 성분이 더 나을 거라고 얘기해주셔서 그냥 구매했습니다. 뭐라도 좋으니 지긋지긋한 칸디다질염 좀 낫고 싶어서요. 가격은 한 상자에 10만원? 그정도였어요. 비급여라 병원마다 가격 다를 거예요. 어차피 보험 실비 처리 되니까 사실 가격 부담은 거의 없었습니다.
폐경기 여성한테 주로 추천되는 거 같은데 저는 폐경은 멀었거든요. 이 제품에 락트산이 들어있는데 그게 질염에 도움될 거라고 해서 진짜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써본 거예요.
닥터페민이너케어 사용방법
생긴 건 이렇게 생겼는데요. 한 상자에 10개 들었어요. 1개에 1만원꼴이네요. 크기는 일반 볼펜보다 작아요.
탐폰 사용해보신 분들은 사용법이 그렇게 어렵진 않을 거예요. 위에 마개 제거할 때 좀 헷갈리는데요. 부러뜨리는 형식이 아니라 위로 뽑는 형식입니다. 내용물은 수딩젤 같이 생겼습니다.
자기 전에 사용하라고 하더라구요. 보통 질정은 넣고 나서 흐르잖아요. 근데 이건 흡수된 건지? 24시간 지났어도 딱히 흐르는 건 없었습니다. 팬티라이너 사용할 필요가 없었어요.
원장님이 매일 쓰지는 말고 일주일에 2~3번 쓰라고 하셨습니다.
1번 밖에 안 써봐서 그런가 크게 효과는 없었어요. 밤에 가려워서 깨는 건 똑같더라구요. 오히려 더 가렵게 느껴지기도 하고요. 며칠 더 쓰면 효과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산균질정이 더 가성비 좋은 느낌입니다. 유산균 질정도 물론 처방받습니다.
만성 질염 치료하는 법
전 거의 질염 달고 삽니다. 생리 끝나면 거의 70% 확률로 질염 생기는 거 같아요. 초등학생 때 처음 생겼나? 정말 징글징글하죠. 최근에 병원 갔더니 칸디다균 때문에 자궁경부까지 헐어있다더라구요. 세균성 질염은 거의 안 걸리고 칸디다균만 몸에서 기생하는 중입니다.
자가치료는 솔직히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미국처럼 병원비가 200만원 이러면 어쩔 수 없이 자연치료 해야겠지만, 우리나라는 병원비가 싼 편이잖아요. 기본적으로 병원 가고, 의사가 처방해준 약 먹는 게 제일 좋아요.
좀 애매하네? 간질간질하네? 하면 질유산균 2개씩 먹으면 바로 좋아질 때도 있어요. 이번에는 질유산균 먹는 게 안 통하더라고요.
제가 시도한 건 보통 유산균을 엄청 먹는 겁니다. 질유산균도 일반 유산균에서 넘어오는 거라고 하니까요. 면역력 떨어지면 질염 잘 걸리는 것도 팩트고요. 장이 건강해야 면역력이 생긴다고 하잖아요.
원래는 프로바이오틱스랑 질유산균만 먹었어요. 근데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주면 더 좋다더라구요. 그래서 프리바이오틱스도 먹기 시작했고요. 그거 말고도 ‘보울라디’라는 효모균을 먹어주면 더 좋다고 해서 직구로 샀습니다. 효모균 풀네임은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예요.
예전에 항생제 먹을 때 비오플 산이라는 걸 받아온 적 있었는데요. 약사님이 그때 유산균이라고 했었거든요. 이번에 칸디다로 개고생하고 다시 보니까 유산균이 아니라 효모균이더라구요. 항칸디다 작용이 있다고 해서 집에 남은 거 3일 정도 먹었는데요. 질염은 잘 모르겠고, 배에 가스가 확실히 덜 차더라구요.
구글링 하다 보면 칸디다클렌즈? 이런 방법을 시도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검증이 안 된 것 같아서 시도 안 했습니다. 부작용도 있다고 하니 무섭기도 하고요.
병원 가도 안 낫는 분들은 칸디다서포트라는 영양제? 약? 그거 먹으면서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효과 보신 분도 있다고 해서 이번에도 질염 안 나으면 진짜 최후의 방법으로 시도해 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비데 안 쓰고, 물티슈로 뒤처리하고요. 여성용 트렁크팬티 사서 집에서 입고 있습니다.
닥터페민 이너케어 사용 후기를 공유해드렸습니다. 다들 건강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