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BEST 5

초등학생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드리겠습니다. 1, 2학년 중에는 아직 산타가 있다고 믿는 아이가 있죠. 3학년부터는 ‘크리스마스=부모님께 선물 받는 날’이라고 생각할 거예요. 부모 마음에는 게임기 같은 것보다는 실용성 있는 선물을 사주고 싶으실 텐데요. 성별 관계없이 인기 있는 제품과 남아, 여아에게 인기 있는 제품을 말씀 드릴게요.

초등학생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BEST 5

스마트폰

초등학생이 갖고 싶어하는 선물 1순위가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요즘에는 초등 1학년부터 바로 사주시는 분들 많구요. 좀 늦게 사주면 3학년쯤 하나 사주시더라구요. 5, 6학년이 되면 스마트폰 없는 아이가 없습니다.

저학년 때는 그래도 핸드폰 없다고 그렇게 소외되진 않아요. 근데 3학년부터는 ‘어제 스마트폰으로 이거저거 했다’가 애들 대화 주제가 되기 때문에 핸드폰 없으면 대화 자체에 낄 수가 없습니다. 부모님들이 이걸 공감을 못하시더라구요.

대학 동기들 34평 자가 아파트 하나씩 있는데, 나만 원룸 월세살이 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애들이 느끼는 상대적 박탈감은 거의 그거랑 비슷합니다.

자녀가 아이폰을 모른다면 갤럭시A 시리즈가 적당하구요. ‘아이폰이 반에서 유행이다’. ‘나도 아이폰 사주라’고 한다면 그냥 아이폰 사주시는 게 속 편합니다. 어차피 가격 차이 크게 안 납니다.

애들은 핸드폰 액정을 잘 깨먹기 때문에 굳이 2년 약정하지 마시고요. 자급제로 사셔서 알뜰폰 요금제 쓰시는 게 가성비 좋습니다.


태블릿 pc

애들 스마트폰 사주면 맨날 유튜브, 틱톡만 보고 있을 거예요. 보긴 보되, 차라리 큰 화면으로 보는 게 눈이 덜 나빠지겠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그럴 때 유용한 게 태블릿 pc입니다.

태블릿 pc로 정말 영상만 본다면 10만원짜리도 있긴 한데요. 부모가 바라는 건 그게 아니잖아요. 기왕 태블릿pc 살거면 그걸로 인강도 듣고 공부 좀 했으면 하시죠?

요즘 중고등학교 상위권 친구들 중에는 태블릿으로 공부하는 친구들 많다더라구요. 초등학교 때부터 그 습관 들이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기왕 사는 거 그래도 어느정도 기능 좋은 제품 사서 오래 쓰는 거죠.

갤럭시 탭 시리즈 중에 가장 최신 모델은 s9입니다. 근데 초등학생들이 전문 디자인 작업을 할 게 아니니까요. s9보다는 가성비 좋은 S6를 추천 드립니다.

만약 아이가 아이폰을 갖고 있다면 갤럭시 탭보다는 아이패드가 나아요. 계정 연동이 되니까요. 아이패드 시리즈 중에서 초등학생이 쓸 만한 건 에어 5세대가 좋습니다.



노스페이스 패딩 점퍼

노스페이스 패딩 점퍼가 다시 유행하고 있습니다. 한때 등골브레이커라고 불리기도 했는데요. 의외로 가격대가 그렇게 높지 않더라구요.

유행도 유행인데, 브랜드 제품은 확실히 비싼 값 하더라구요. 우리나라가 여름도 길고 겨울도 길잖아요. 거의 11월부터 패딩 입기 시작해서 3월까지도 패딩 입습니다. 최소 5개월 동안 입을 건데, 패딩 퀄리티가 떨어지면 되겠어요? 좋은 거 하나 사주면 애들도 따뜻하게 다니고, 부모도 안심이죠.

5, 6학년들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검은색이고요. 8~11살까지는 좀 밝은 색으로 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레고 (남아)

아이가 스마트폰 중독 아니면 게임에 중독 되어서 너무 걱정이다 하시는 분들은 레고로 관심을 돌려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레고는 남자아이들 선물로 정말 꾸준히 팔립니다. 레고 좋아하는 애들은 몇 시간 동안 꼼짝 않고 만들기도 하죠.

이게 공간지각능력도 자연스럽게 발달하고, 집중력도 키워주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선호하는 선물입니다. 가족들끼리 다 같이 하면서 대화도 나눌 수 있고요. 완성한 작품을 책장이나 거실장에 올려두면 애들이 볼 때마다 뿌듯해 합니다.

스마트폰 중독되서 거북목 된 아들 보느니, 주기적으로 레고 사주시는 게 가족의 평화를 위해서 좋습니다.


산리오 키링메이커 (여아)

초등 여자아이들에게 지금 가장 인기 많은 캐릭터는 산리오입니다. 시나모롤, 마이멜로디, 쿠로미, 폼폼푸린 등 요즘 어딜가도 이 캐릭터가 깔려 있죠.

조카 선물이나 지인 자녀 선물을 줄 때도 산리오 들어간 굿즈는 거의 백이면 백 반응 좋아요. 산리오캐릭터 제품이 많지만, 그 중에서 키링메이커 후기가 정말 좋더라구요.

쉽게 말해 열쇠고리 만드는 건데요. 원하는 디자인을 조합해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열쇠고리가 완성됩니다. 열처리 되는 게 아니라서 저학년들도 안전하게 할 수 있어요. 자기가 만든 열쇠고리로 가방이나 필통 같은 곳에 걸고 다니는 거죠.

참고로 티니핑은 7살 정도까지만 인기가 있고, 초등학생들은 유치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등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드렸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