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단점 장점 완벽 분석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서 꼼꼼하고 완벽하게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에어드레서는 평소에 출근할 때 정장이나 아니면 그런 옷을 좀 단정한 옷을 많이 입으시는 분들께 추천을 드리고요. 다른 가전처럼 구매하고 나시면 없을 때 어떻게 살았지 싶은 마음이 드실 거예요.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단점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단점을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모두를 만족시키는 가전제품은 없죠.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물통 관리 귀찮음

세탁기나 식기세척기랑 다르게 물통 관리를 계속 해줘야 한다는 점이 번거롭습니다. 가구처럼 사용하는 제품이라 옷장이나 드레스룸에 에어드레서를 많이 놓으실 텐데요. 스팀을 위해서 계속 물통을 채워줘야 하구요. 동시에 말리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물통을 비워줘야 합니다. 그리고 물통 자체는 새지 않는데요. 물통을 채우고, 비우는 과정에서 마룻바닥에 물이 한 두 방울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물통도 주기적으로 세척해줘야 하는데요. 이게 귀찮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필터 관리 번거로움

물통이랑 같이 필터 관리도 해줘야 하는 게 약간 번거로우실 거예요. 미세먼지 필터랑 보푸라기 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해주거나 교체해줘야 합니다.

겨울옷은 많이 못 넣음

대용량 에어드레서는 윗도리 5벌이라고 되어 있고, 일반 용량은 윗도리 3벌로 소개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패딩점퍼를 5벌 넣기에는 자리가 살짝 비좁습니다. 보통은 겨울에 울 코트랑 숨 죽은 패딩 잠바 살리는 용도로 에어드레서 쓸 텐데요. 두꺼운 옷을 연달아 걸어두는 게 아니면 무리 없이 원하는 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틱한 칼주름은 안 나옴

정장 바지 입고 다니시는 분들은 칼주름을 기대하시고 에어드레서를 구매하실 텐데요. 실제로 세탁소 다림질처럼 칼각으로 주름이 잡히진 않구요. 진한 주름이 은은한 주름으로 바뀌는 정도로만 효과가 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장점

옷 수명이 길어짐

에어드레서 있으면 옷감이 덜 상하고 옷의 수명이 길어진다는 점이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옷을 자주 빨게 되는데요. 자주 빨면 그만큼 옷이 금방 해지잖아요. 빨기에는 그렇고 냄새만 빼고 싶은 옷들은 전부 에어드레서에 넣으면 다시 새옷처럼 깨끗해지니까 마음 놓고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조용함

엘지 스타일러에 비해 조용합니다. 스타일러도 조용한 편인데, 에어드레서는 거의 신경 안 쓰여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옷방에 넣어두기 때문에 거실이나 안방까지 소음이 들리지 않더라구요.

패딩 살림

패딩점퍼는 아무리 비싸고 좋은 것 사도 다음해가 되면 숨이 많이 죽어서 보온성이 떨어집니다. 원래 오리털 패딩이면 이 오리털 사이 사이에 공기층이 많을수록 따뜻한 거잖아요. 그리고 오리털이나 거위털은 드라이클리닝 못 맡기잖아요. 드라이하면 내부의 기름층이 사라져서 보온 효과가 떨어진다구요. 근데 에어드레서는 스팀으로 클리닝하면서 패딩을 빵빵하게 해주니까 겨울마다 패딩 살린다고 노가다 할 일 없습니다. 그동안은 옷걸이나 막대기로 팡팡 때려서 죽은 패딩 부피 살렸거든요.

코트 새옷 같아짐

보통 코트는 출근할 때나 중요한 모임 있을 때 입게 되잖아요. 그런 모임에서는 꼭 식사를 하게 되구요. 그러면 코트에 고기 냄새 마늘 냄새 같은 온갖 냄새들이 배어서 햇빛에 말리거나 드라이클리닝을 맡겨야 합니다. 에어드레서가 있으면 회식하고 나서 안에 넣어넣고, 다음날 되면 진짜 드라이 클리닝 한 것처럼 새 코트의 냄새가 납니다.

니트 깨끗하게 입음

사실 에어드레서는 겨울옷에 최적화된 게 겨울에는 니트류를 많이 입잖아요. 그런데 이게 정말 세탁하기가 어려워요. 무조건 드라이 맡겨야 하고, 집에서 울샴푸로 빨아도 보풀 일어나서 옷 금방 버리게 되는데요. 에어드레서에 걸어놓고 외출할 때 입으면 진짜 새 옷 같은 느낌으로 니트를 깨끗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좋은 향기 나게 할 수 있음

향기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자기의 모든 아이템에 좋은 향게 나게 하잖아요. 에어드레서에 아로마시트 넣는 칸이 있어서요. 특별한 날이나 데이트할 때 좋은 향기를 내고 싶다하면 아로마 시트 넣고 에어드레서에 넣고 돌리면 뭔가 살냄새 같고, 사람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습기 기능 있음

에어드레서에 제습기 기능이 있어서요. 드레스룸에서 퀴퀴한 냄새 나거나 뭔가 꿉꿉하다 할 때 한번씩 제습 기능 돌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물 먹는 하마를 두어도 되지만 물이 가득 차도 교체하기 귀찮아서 그냥 둘 때가 많잖아요. 에어드레서 제습 기능 사용하면 물 먹는 하마 같은 제습제를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되니 유용합니다.

천상계 디자인

디자인이 정말 천사입니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가 다른 가전에 비해서 유달리 예쁘게 나온 것 같아요. 비스포크 장점이 내가 원하는 대로 디자인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는 거잖아요. 우리 집에 딱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고를 수 있으니까 너무 마음에 듭니다.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구매 팁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사시려는 분들은 옷걸이 고르실 때 무게추 달린 것으로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냥 옷걸이보다 무게추 달린 게 더 잔주름이 많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대용량이랑 일반용량이랑 가격차이가 별로 안 나는데요. 겨울에 옷 관리할 것 생각해서 대용량 사시는 게 좋습니다. 원래 가전은 거거익선이니까요.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싸게 사는 곳

개인적으로 쿠팡에서 많이 삽니다. 쿠팡이 카드할인도 제일 많이 되고, 잘 지켜보다 보면 특가로 가격이 확 내릴 때가 있어요. 와우회원이면 쿠팡이 제일 편합니다.

쿠팡-링크
삼성전자 BESPOKE 에어드레서 대용량 DF10B9500ES 방문설치, 새틴 베이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의 단점과 장점 등 후기를 자세히 분석해서 알려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