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제트 로봇청소기 단점 장점 섬세 리뷰

삼성 비스포크 제트 로봇청소기 단점과 장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트 로봇청소기는 충전과 동시에 자동 먼지 비용까지 해주는 기능이 있는 일체형 청소기입니다. 먼지 비움 기능 때문에 구매자들이 많이 만족하고 있는데요. 어떤 점이 좋은지, 아쉬운 점은 무엇인지 섬세히 알려 드릴게요.

삼성 비스포크 제트 로봇청소기 단점

생각보다 소리가 큼(소음)

생각보다 소리가 큽니다. 소리 같은 경우에는 사람마다 예민한 정도가 달라서 이렇다고 말씀드리긴 어려운데요. 저소음 설계된 로봇청소기에 비해서는 소리가 커서 아이 키우는 집에서는 애들 재우고 로봇청소기를 작동시키기는 어렵습니다. 대부분 외출할 때 청소기 틀어놓으시더라구요.

전선 많은 곳 청소 어려움

예를 들어 컴퓨터 책상 밑이나 멀티탭에 뭘 많이 꽂아놓은 곳은 로봇청소기가 꼼꼼하게 청소하기 힘듭니다. 로봇청소기한테 청소를 시키려면 바닥에 보이는 건 싹 치워야 하는데요. 이 전선들도 잠깐 빼놓거나 테이블 같은 곳에 선만 올려놓는 식으로 치워놓는 게 청소 효율이 좋아집니다.

충전 시간이 다소 김

충전 시간이 240분으로 타사에 비해 다소 긴 편입니다. 약 6시간인데요. 작동 시간은 최소 60분~90분이기 때문에 작동 시간에 비해 충전 시간이 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모서리 청소 어려움

로봇청소기가 대부분 둥근 디자인이기 때문에 공통적으로 모서리 청소가 어려운 게 단점입니다. 모서리만 일반 청소기로 빨아들여 주거나 물티슈로 가볍게 닦아주면 될 것 같습니다.

낮은 소파 밑 청소 안됨

로봇청소기 라이다 센서가 너무 낮은 곳은 장애물로 인식을 합니다. 그래서 낮은 소파는 애초에 밑으로 못 들어가거나 장애물로 인식해서 들어가지 않는다는 게 아쉬운 점입니다. 침대 밑은 무리없이 들락날락합니다.

물걸레 청소 기능 없음

요즘 초고가로 나오는 로봇청소기는 물걸레 청소 기능이 들어 있는데요. 비스포크 제트 로봇청소기는 물걸레 기능이 없다는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로봇청소기 장점

지정 청소 가능

청소가 필요한 곳만 청소를 하는 지정 청소가 가능합니다. 특별히 더러운 방을 골라가지고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안방은 깨끗하다 아니면 작은 방은 내가 청소를 그냥 따로 했다 하면 굳이 로봇청소기로 깨끗한 곳까지 할 필요가 없잖아요.

집에서 가장 자주 더러워지는 데가 주방이에요. 주방에서 주로 밥을 먹고 요리를 하기 때문에 거기에 정말 자잘한 먼지들이나 음식 조각들이 많이 떨어져 있잖아요.

스마트 싱스 앱에서 주방 청소만 하라고 명령을 내릴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청소를 하고 싶지 않은 곳은 제외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시간과 배터리 절약을 할 수 있겠죠.

재질에 따라 다른 흡입력

한국 바닥이 보통 마룻바닥입니다. 서양 쪽은 카페트 생활을 많이 하는데 한국은 또 다르죠. 그래서 마루 전용 브러시가 장착이 돼 있습니다. 바닥 소재를 감지해서 봄, 여름, 가을에는 마룻바닥에 맞는 흡입력으로 흡입을 하구요.

카페트에서는 또 청소를 못하냐 그건 아닙니다. 늦가을이나 겨울철 같이 좀 추울 때는 바닥에 카페트를 깔고 생활하잖아요. 그때는 바닥에서 카페트까지 올라와서 강력하게 빨아들입니다. 그래서 이 카페트 사이사이에 보이지 않는 수 많은 먼지들 머리카락들까지도 로봇 청소기가 흡수를 하니까 정말 편리합니다.

아이 키우시는 분들은 층간소음 매트 깔아두셨을 텐데요. 이 매트가 보통 카페트처럼 얇고 낮은 재질이면 매트 위에도 로봇청소기가 다니면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엉킴 방지 기능

엉킴 방지 기능도 들어가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방바닥에 여자분들은 긴 머리카락 정말 많이 굴러다니잖아요. 청소하면 이 청소기 흡입구 가장자리에 머리카락이 정말 많이 걸려 있습니다. 잘 빠지지도 않고 정말 지저분하고 혐오스럽잖아요.

이 삼성 로봇청소기는 머리카락이 걸리면 알아서 뚝뚝 잘라줍니다. 안으로 다 빨려 들어갈 수 있게 말이죠. 우리가 청소 브러시를 손댈 필요가 없어서 정말 깔끔합니다.

핸드폰으로 청소 흔적 확인

삼성 핸드폰으로 스마트 씽스 연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로봇청소기가 청소한 흔적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파란색 선으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청소 진행 상황과 속도를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으로 로봇이 거실 절반 정도 청소 했구나 주방은 거의 다 했구나 이런 거를 청소 지도를 보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 먼지 비움

저희가 청소를 하면은 가장 귀찮은 게 먼지 비움이잖아요. 더러운 머리카락과 온갖 과자 부스러기 먼지들 뭉친 거를 손으로 이렇게 끄집어 내야 되는 게 굉장히 불쾌하고 하기 싫은 일 중 하나인데요. 청소를 로봇 청소기를 싹 해주고요.

청소가 끝나면 스스로 자기가 알아서 청정 스테이션으로 돌아가서 먼지를 혼자서 비웁니다. 그래서 우리가 사람이 할 일은 3개월에 한 번씩만 청정 스테이션의 먼지통을 비워주는 일밖에 없으니 정말 신세계입니다.

힘이 세다

빨아들이는 힘이나 이동 힘이 세서 작은 물건을 깜빡하고 안 치운 채 바닥에 두었다면 그대로 끌고 갈 수 있습니다. 아이들 붕붕카나 발수건 같은 건 인식을 못해서 씨름하다가 그냥 밀고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워가 좋을수록 흡입력이 강한 것이기 때문에 바닥 물건을 잘 치우고 청소기를 돌려야 합니다.

평생 무상 수리

먼지 흡입 모터와 인버터 모터를 기한 없이 무상 수리해 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우리가 무상수리나 보증은 1년밖에 안 되잖아요. 그런데 고장났을 때 무상 수리가 되니까 안심하고 쓸 수 있습니다.

하이 빅스비로 명령 가능

하이 빅스비 불러가지고 청소기한테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이 빅스비 거실만 청소해줘. 하이 빅스비 청소 끝내줘. 이런 식으로 말로 간편하게 청소를 할 수 있어요. 이제는 정말 손 하나 까딱 안 하고 청소를 끝내는 게 현실이 된 겁니다.

먼지통 물세척 가능

필터 청소할 때 가장 편하고 좋은 게 물 세척 되는 건데요. 먼지통을 완전히 분리해서 물에다가 담그거나 흐르는 물 씻거나 이렇게 하면 정말 깔끔하게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아기 키우는 집에서도 쓸 수 있음

아기 있는 집에서 사실은 로봇청소기를 많이 구입하고 싶으신데 동시에 또 장난감이 바닥에 너무 많고, 바운서도 있고 하니까 로봇청소기가 청소가 잘 안 될 것 같아서 안 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냐면 물건을 줍는 것부터가 청소의 시작인데요.

아기 키우는 집에서는 바닥 잡동사니가 너무 많잖아요. 그런데 청소하실 때 장난감 상자에 일일이 담지 마시고 그냥 밀대 같은 걸로 자잘한 것들을 한쪽에 싹 몰아놓고 로봇청소기를 돌리세요. 그리고 로봇청소기가 바닥 먼지를 청소할 때 그때 장난감을 분류해서 정리하시면 빠르고 편합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로봇 청소기의 단점과 장점을 말씀 드렸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로봇청소기 최저가 구매하는 곳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전자 BESPOKE 제트 로봇청소기 VR30T85513W 방문설치, 미스티화이트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레이캅 침구청소기 단점 장점 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