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안심케어 노트북 보상 팩트 정리

쿠팡안심케어 노트북이나 메인보드 고장 시에도 보상 받을 수 있는지 쉽게 정리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쿠팡안심케어는 쿠팡에서 고가의 전자제품을 살 때 가입하는 것이고, 나중에 가입할 수는 없습니다. 헷갈리시는 것 팩트만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쿠팡안심케어란?

쿠팡안심케어는 노트북, 밥통,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살 때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안심케어에 가입하면 공식 보증기간 끝나고도 수리비를 싸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공식보증기간에는 제조사가 무료로 수리해줍니다. ASUS면 ASUS에서 삼성이면 삼성에서 레노버면 레노버에서 공짜로 수리를 해주죠.

쿠팡안심케어는 삼성 노트북을 3년 넘게 썼는데 갑자기 고장났을 때,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수리 받고 롯데손해보험에 수리비를 청구하는 겁니다. 그럼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거죠.

내가 기계를 험하게 쓰는 편이다. 여태 살면서 핸드폰을 물에 여러번 빠트렸다. 하시는 분들은 가입하시면 좋습니다. 모든 전자제품이 다 가입대상인 건 아닙니다. 가입되는 거면 아래 사진처럼 구매할 때 같이 가입 체크란이 뜹니다.

쿠팡안심케어 가입 화면

쿠팡안심케어 가입할 때 3가지를 보셔야 합니다. 보상 기간, 보상 횟수, 보상 금액입니다. 수리를 할 일이 생겼는데 보상 기간이 끝났다면 돈 날린 겁니다. 보상 횟수가 1회 뿐이라면 2번째, 3번째 고장났을 때는 보상 못 받습니다. 메인보드 수리비가 70만원 나왔는데 보상금액이 30만원이면 안 받는 것보다 낫지만, 썩 만족스럽지는 않겠죠.

쿠팡안심케어는 일단 횟수는 무제한입니다. 그 부분에 대한 고민은 없애셔도 되겠죠. 잘 보셔야 할 게 보상 기간이랑 보상 금액입니다.

보상 기간 및 금액

쿠팡안심케어에서 노트북은 최대 1년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 말고도 TV, 데스크탑, 태블릿PC, 모니터, 스마트워치가 1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은 2년이구요.

파손, 화재, 침수에 대해서 보상해줍니다. 예를 들어 안심케어 가입 안 했는데 노트북에 물을 쏟았다? 먹통이 됐다? 보상 못 받습니다. 내 돈 내고 내가 수리해야 합니다. 안심케어 가입했다? 그러면 물 쏟아서 먹통 돼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보통 1년 안에는 고장이 안난다는 거죠. 왜냐면 아껴 쓸 테니까요.

이 보상 기간을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보증기간 연장 상품을 가입하는 겁니다. 보증기간 연장상품은 2,500원에서 67,000원 사이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일시불이고, 월납 아닙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 쓴 지 3년 넘었다. 근데 내가 보증기간 연장 상품을 가입 안 했다면 수리비는 전부 내 돈으로 냅니다. 보증기간 연장 상품 가입했고, 5년짜리를 가입했다면 자기부담금 좀 내고 나머지는 보험사에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 되는 것

보증기간 중 수리비를 보상해줍니다. 부품비, 인건비, 배송비 포함입니다.

보상 안 되는 것 (3년, 5년)

쿠팡안심케어 가입 했을 때 보상 안 되는 경우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전부 다 쓰지 않고 가장 많이 헷갈려 하시는 내용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소모 또는 마모, 노후화

이 말이 참 애매합니다. ‘오래되어서 맛이 간 게 일반적인 소모 아니냐?’ 생각 하실 겁니다. 이런 용어는 일반 소비자가 결정하는 게 아닙니다. 수리기사가 준 견적서를 기준으로 결정합니다. 우리가 아파서 보험금을 탈 때 의사가 진단서에 써준 병명으로 보험금이 결정되는 거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리 기사가 견적서나 소견서에 ‘일반적인 소모’라는 말을 썼으면 보상을 못 받는 겁니다. 이 단어가 안 들어갔다면 일단 보상 신청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표면의 긁힘, 외형의 변화

기계가 작동되는 데 아무 문제 없는 단순 스크래치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고의적인 분해

전자기기 커뮤니티에서 사자마자 열어보라고 해서 무작정 따라하시는 분들 있는데요. 새 상품인데 볼트 풀어서 제대로 있나 확인하시다가 고장나면 보상 못 받습니다.

쿠팡안심케어 노트북 보상 여부를 알려 드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은 쿠팡안심케어 소개 페이지를 읽어보시거나 보험사에 물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