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오브제 인덕션 3구 빌트인의 후기와 단점 및 장점을 꼼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에 저희 시어머니께서 가스레인지가 오래 됐으니까 그거 버리고 새로 사고 싶다고 그러셔서 저희가 인덕션으로 바꿔드렸어요. 보통 부모님 세대에서 ‘가전은 역시 엘지다’라는 생각이 강하십니다.
엘지 디오스 오브제 인덕션 3구 후기
특히 주방이 화이트&베이지 톤이기도 하고, 화이트 톤이 더 깔끔하기 때문에 흰색으로 설치했구요. 지금 굉장히 만족하고 계십니다. 좋은 점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생활이 진짜 편리해졌다고 말씀을 하십니다.
왜냐하면 가스레인지를 쓰면 눈에 안 보이는 안좋은 가스들이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일산화탄소 같은 게 주부의 폐와 호흡기를 많이 망가뜨린다고 하죠. 그런 걱정 없이 건강하게 요리를 할 수 있으니까 되게 좋다고 합니다.
가스레인지 쓰면 청소하는 게 굉장히 불편해서 청소를 잘 안 하게 되고 기름때를 방치할 때도 있는데요. 인덕션 구매하시고 주방 청소가 더 쉬워졌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주방도 당연히 깔끔해지고, 디자인도 예쁘니까 볼 때마다 흐뭇하다고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전기세는 물론 좀 많이 나오긴 합니다만 저희가 사드리기도 했고, 그 정도 투자할 가치는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LG 디오스 오브제 인덕션 3구 빌트인 단점
비싼 가격
가격이 삼성 인덕션에 비해서 더 비싼 편입니다. 꼭 삼성 같이 탑급 제품이 아니더라도 살짝 중소기업, 중견기업에서도 인덕션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런 제품들에 비해 값이 더 나갑니다.
화구 크기 아쉬움
화구가 좀 작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작은 화구여도 열 전달은 잘 됩니다. 젊은 분들은 그렇게 큰 냄비로 요리할 일이 별로 없는데 어르신들은 커다란 솥단지에 곰국도 끓이고 빨래도 삶고 하신단 말이에요. 그러니까 그런 커다란 냄비 바닥을 다 덮을만큼 화구가 크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조리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가장 큰 화구에다가 큰 냄비나 팬을 올리면 옆에 작은 화구에 손잡이가 걸려서 동시에 3구까지 이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저희가 비교를 많이 해봤는데 화구 크기 같은 경우는 인덕션은 좀 한계가 있나 봐요.
그리고 그렇게 식당용처럼 클 필요도 없다라고 느끼는 게 열 전달을 잘 하니까 가운데부터 옆쪽까지 전달이 잘 됩니다. 당연히 인덕션 전용 용기를 써야 합니다.
소음이 있음
처음에 가열을 할 때 소음이 있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지잉-하면서 울리는 소리가 나긴 하거든요. 그래도 보통 요리하실 때 렌지 후드를 올리니까 인덕션 소리는 거의 신경 안 쓰이고, 식재료 자체에서 나는 소리 있죠. 튀기면 튀기는 소리 구우면 굽는 소리 그 소리가 더 시끄럽지, 인덕션 소리가 거슬리거나 하지는 않다고 하셨습니다.
잔열 조심해야 함
인덕션 요리 직후 잔열이 남아 있을 때 화상 위험이 있는데요. 일반적인 전기레인지는 이게 색깔로 빨갛게 올라오니까 그게 뜨겁다는 걸 아는데 인덕션은 그 빨갛게 올라오는 게 없으니까 이게 뜨거운지 안 뜨거운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원래 인덕션 자체를 틀어놓고 손을 올린다고 해도 손에 화상을 입지는 않는데요. 요리한 직후에는 당연히 냄비에 받았던 열이 인덕션에도 남아서 뜨겁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같이 요리를 할 때는 미리 언질을 주어야 합니다.
LG 디오스 오브제 인덕션 3구 빌트인 장점
화력이 좋음
가스레인지랑 비교해서 똑같은 양의 물을 끓여보면 인덕션이 훨씬 빨리 끓습니다. 일반적인 가스레인지로 요리하는 것보다 2.6배는 빠르게 요리가 가능하고 또 강한 열로 조리를 해버리니까 요리가 더 맛있습니다. 고기 구울 때는 육즙이 더 안 빠져나가고 국이나 라면 끓일 때도 마찬가지로 화력이 좋으니까 음식의 풍미가 살아납니다.
가끔 식당에서 주방장들 조리하는 거 보면 가스레인지가 크고 불 개수가 엄청 많잖아요. 식당용 가스레인지가 화력이 세니까 우리가 사 먹는 밥은 맛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것처럼 집에서도 요리할 때도 화력이 세니까 요리가 더 맛있게 됩니다.
디자인 예쁨
한 때는 성능 경쟁이 엄청 심했었는데 요즘에는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다 보니까 예쁜 디자인으로 승부하려는 기업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디자인이라는 게 미적 감각도 중요하지만 사용자들이 쓰면서 편리한가 아닌가도 고민을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전기레인지이기 때문에 버튼이 화구랑 같은 선상에 놓여 있구요. 돌리는 방식이 아니라 가볍게 누르는 방식이기 때문에 불이 안 켜져서 가스레인지 스위치를 여러 번 돌리는 수고를 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청소 쉬움
디자인은 오브제 라인이기 때문에 진짜 신경 써서 예쁘게 잘 만들었고 청소도 쉽습니다. 우리가 가스레인지 청소하려면 철제 받침대를 들었다가 다 닦고, 그 불 나오는 구멍도 열고 닦고 해야 합니다. 그 안이 진짜 더럽잖아요. 양념 같은 거 튀었는데 바로 가열되는 부분이라 눌러 붙어서 잘 닦이지도 않습니다.
인덕션 같은 경우는 행주나 물티슈로 싹 닦으면 진짜 깨끗하게 다 없어지니까 너무 편하고 특히 기름진 거 요리했을 때 기름 튀기는 것도 쉽게 청소할 수 있어서 깔끔쟁이 입장에서는 굉장히 마음에 드실 겁니다.
스마트폰 원격 제어 가능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다는 게 또 장점입니다. lg는 띵큐 앱이 있는데 이게 좋은 점이 나이 들면 건망증이 생겨서 내가 가스불을 껐나 안 껐나? 외출을 하고 집에서 좀 멀어지면 그때서야 생각이 나거든요.
그럴 때 스마트폰으로 확인해서 지금 꺼졌구나 다행이다 하고 안심할 수 있고, 만약 혹시라도 인덕션이 안 꺼져 있으면 핸드폰으로도 원격 조종해서 바로 끌 수 있습니다.
전기레인지기 때문에 가스비가 아니라 전기세를 신경 쓰셔야 하는데요. 에너지 사용량도 핸드폰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잔열이 얼마나 남았는지 다 표시가 되어서 아이를 키우시거나 고양이를 키우거나 하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희 어머님은 아직도 일을 다니고 계셔서 설치 날짜를 맞추기 힘들 줄 알았는데, 로켓설치로 하니까 원하는 시간대에 설치가 가능해서 편리하더라구요. 카드할인도 다른 데보다 많이 되어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만족하고 계십니다. 설치 기사님도 친절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