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능측정기 관련주 위드텍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방사능측정기 관련주가 현재 굉장히 뜨고 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때문에 우리가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기 때문인데요. 방사능 검사기가 필수품이 되면 주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방사능측정기 관련주
방사능측정기 관련주로 가장 핫한 기업은 오르비텍입니다.
그 외에도 인산가, 대상홀딩스, 보라티알, 샘표식품, 사조동아원, CJ씨푸드, 사조씨푸드 등이 등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방사능측정기 관련주 위드텍 주가 전망
오늘 소개 드릴 위드텍은 환경산업 분야에서 고감도 정밀측정과 오염제어 기술을 메인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03년에 설립했고, 상장일은 2020년 10월입니다.
위드텍은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공정에서 생기는 오염성 가스나 화합물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 제품들을 제조 및 판매 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들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위드텍이 지금 주목받는 이유는 신규 사업으로 방사성폐기물 관련 실험실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양 방사능 감시가 이제 필수가 되었는데요. 해수 방사능을 빠르고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기술과 장비를 위드텍에서 상용화했습니다.
오염수 핵종분석 장비를 8월부터 공공기관에 납품하고 있기도 하죠.
수산물 방사능 측정시 빠른 결과를 내는 게 중요한 만큼, 위드텍의 제품과 주가가 주목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드텍 시가총액은 1661억원이구요. 시총순위는 코스닥 533위입니다. 상장 주식수는 10,183,600주입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1.37%입니다. 52주 최고는 2만원. 최저가는 10,350원입니다. 최근 종가는 16,310원입니다.
PER은 11.08배이며, PBR은 1.47배입니다.
상장 초기에 비하면 현재 주가는 많이 빠진 편입니다. 최저점을 찍고 소폭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원전 방류 관련 테마주이기 때문에 현재처럼 크게 이슈가 되었을 때 눈여겨 보시는 게 좋습니다.
거래량은 8월 25일에 엄청나게 올라갔는데요. 월요일 개장할 때 어떤 흐름을 보이는지 지켜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방사능측정기 관련주 위드텍 재무재표
재무재표를 살펴보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도 최근 3년간 증가하고 있어 성장성이 기대됩니다.
방사능측정기 국민템 가능성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는 30년 동안 이뤄집니다. 1회 방류로 끝나는 것이 아닌데요. 사람들이 이 부분은 잘 모르고 있더라구요. 언론에서 쉬쉬하는 것도 있구요. 우리나라까지 도착하는데 몇 개월 혹은 몇 년이 걸린다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의견이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분분해서요.
소금, 미역, 생선 등 우리나라에서 주로 소비하는 음식도 위험한데요. 전세계의 바다가 오염되는 거라서 방사능측정기는 전세계의 필수품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방사능측정기 관련주 위드텍의 주가 전망을 알려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