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무선청소기 A9S 단점 장점 (A9과 비교)

엘지 무선청소기 A9S 단점과 장점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A9을 5년 넘게 쓰다가 잔고장이 나서 최근에 바꿨는데요. 올인원타워 A9S 오브제라인을 6개월 정도 사용했습니다. 이전 모델인 A9랑 비교해보면 크게 2가지가 바뀌었습니다. 청소기 헤드랑 먼지비움 기능입니다. 꼼꼼하게 후기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엘지 무선청소기 A9S 단점

무거움

무선 청소기는 무겁습니다. 유선이랑 비교했을 때 무겁다는 거구요. a9과 비교했을 때는 체감상 거의 무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배터리 생긴 것도 똑같더라구요.

먼지비움 성능 별로임

먼지비움 성능이 생각보다 별로입니다. 왜냐면 머리카락이 완벽하게 안 빠집니다. A9 쓸 때도 먼지통 비울 때 머리카락이 걸려 있으니까 손으로 일일이 빼줄 때가 많았는데요. A9S 모델도 손으로 빼줘야 하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자동 먼지비움 원리가 청소기를 거치대에 두면, 거치대가 먼지통을 또 흡입하는 겁니다. 일단 여기서 소음이 심하게 생기구요. 시리얼이나 일반 섬유 먼지 같은 건 A9 모델 쓸 때도 당연히 톡톡 하면 빠졌습니다.

그런데 머리카락은 먼지통의 촘촘한 구멍에 많이 끼거든요. 그래서 먼지비움 2번 돌려도 다 빠지진 않더라구요. 어차피 다시 더러워질 거니까 신경 안 쓰고 살 수도 있는데, 묘하게 거슬립니다.

먼지비움통 추가 구매해야 함

먼지비움통 자체가 소모품이라 추가로 구매해야 하구요. 2개월에 한번씩은 먼지비움통을 교체해줘야 합니다. 꽉 안 찼더라도 말이죠. 아무래도 오래된 먼지를 계속 갖고 있는 것도 찝찝하긴 해요. 바퀴벌레라도 생기면 어쩌나 걱정되서요.

이 먼지통이 3개에 17,000원인데요. 3개면 6개월은 쓰겠죠. 1년에 최소 34,000원은 추가로 비용이 발생하는 겁니다. 5인 이상 가구는 먼지가 더 빨리, 많이 쌓일 테니 그것보다 교환 주기가 빨라지겠네요.

먼지비움통 청소해야 함

먼지비움통 자체도 청소해야 합니다. 먼지통 바꿀 때 한번씩 필터 씻어주고, 말려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거치대 너무 큼

A9 모델에 비해 거치대가 커졌습니다. 오브제 라인이라 인테리어적으로는 굉장히 예쁜데요. 집이 좁으면 약간 답답한 느낌이 드실 거예요. 추가 기능이 들어 갔으니 거치대가 커지는 건 당연하지만요.

A9S 장점

납작한 헤드

헤드가 A9에 비해 납작해져서 틈새 청소할 때 편합니다. A9 헤드는 다이슨처럼 통통하고 동그란 롤 형태입니다. A9 쓸 때는 소파 밑에 과자 가루 들어가면 소파를 완전히 밀고 청소해야 했는데요.

A9S는 헤드가 납작해지고, 길어져서 소파 밑이나 침대 밑 청소할 때 더 편합니다. 완전히 쑥 들어가지는 않더라도 들어가는 범위가 더 넓어졌어요.

LED 불빛 나옴

헤드에서 LED 불빛이 나와요. 창고나 드레스룸 같이 어두운 곳 청소할 때 확실히 편하구요. 소파 아래, 침대 아래 청소할 때도 뭐 흘린 거 찾을 수 있어서 좋아요. 단점은 먼지가 너무 잘 보여서 약간 강박증 생깁니다.

그리고 뚜껑 부분에도 글자가 나와요. a9에는 그냥 lg로고만 있었는데요. LCD 화면에 무슨 모드인지, 충전은 몇 % 되었는지 나와서 직관적으로 알기 좋더라구요.

물걸레 유용함

물걸레는 음료수나 우유 같은 거 쏟았을 때 유용해요. 휴지나 걸레로 대충 닦고, 물걸레 청소기 돌리면 바닥 뽀득거려요. 아니면 집에서 삼겹살 구워 먹고 바닥 미끌거릴 때 싹 닦아주면 좋습니다. 물걸레 키트는 A9에서 쓰던 거 호환되더라구요.

엘지 물걸레 청소 주의할 점

청소를 아예 안 한 상태에서 물걸레랑 일반 먼지 청소 동시에 하는 건 비추입니다. 먼지가 떡져서 먼지통에 들러 붙어요. 나중에는 먼지통에서 쉰내 나더라구요.

물걸레 헤드 자체가 무겁구요. 물을 채우면 더 무거워집니다. 물걸레에 있는 물을 매번 넣었다 뺐다 할 필요는 없다고 기사님이 그랬는데요. 그래도 저는 사용하고 나서는 항상 물을 비워둡니다.

평소에 청소 자주 하시면 물걸레는 굳이 안 사도 될 것 같아요. 찌든 때 닦는 데는 좋은데요. 막상 바닥에 찌든 때가 별로 없어서 거의 안 쓰고 있네요.

흡입력 좋음

A9S이 새 제품이라 그런가 흡입력이 더 좋게 느껴지더라구요. A9은 풀파워로 돌려야 속이 시원했는데요. A9S은 1단계로만 청소해도 깨끗해요.

로봇청소기와 함께 사용 시 편리함 2배

로봇청소기와 함께 사용할 때 2배로 편합니다. 저는 평일에는 로봇청소기를 주로 쓰는데요. 아이 장난감이 거실에 항상 너저분하게 깔려 있어요. 그래서 안방이랑 작은방들만 로봇청소기 돌립니다.

무선청소기는 주말에 거실 싹 정리하고 청소할 때 써요. 로봇청소기가 느려서 약간 속터지는 거에 비해 속 시원하게 팍팍 밀고 다닐 수 있어서 편합니다. 그리고 로봇청소기가 청소 못한 사각지대 청소할 때는 무선청소기가 필수입니다.

배터리 용량 넉넉함

산 지 얼마 안 된거라 배터리 용량이 넉넉합니다. 30평대 기준으로 집 전체 청소해도 배터리 한 칸 남더라구요. 물론 배터리도 소모품이라서 오래되면 수명이 짧아져요. A9 쓸 때 3년 정도 지나니까 배터리가 맛이 가더라구요. 배터리 2개 교체하고 20만원 넘게 들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의 링크에서 구매하셔도 구매자에게 추가되는 금액은 없습니다.

엘지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A9S 단점과 장점을 말씀드렸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삼성 비스포크 제트 로봇청소기 단점 장점 섬세 리뷰

레이캅 침구청소기 단점 장점 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