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 환불 시 주의할 점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시작하신 분들 중에 대부분이 클라우드웨이즈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몇 달 있다가 자기가 호구였다는 걸 깨달은 후 서버 이전을 하실 겁니다. 서버 이전하기 전에 이 글을 보셨다면 당신은 행운아입니다. 왜냐면 저는 ‘이걸’ 몰라서 오늘 42달러를 날렸거든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저 같은 피해를 보지 않길 바랍니다.
클라우드웨이즈 환불 방법
클라우드웨이즈 환불을 할 때는 무조건 상담사를 통해서 하십시오. 한국인 특성상 파파고를 돌려도 외국인들과 채팅하는 게 부담스럽기 때문에 최대한 외국인과 말하고 싶지 않으실 겁니다.
그래서 챗봇이 시킨 대로 하고 싶으실 텐데요. 클라우드웨이즈 직원들이 정말 친절하고 바로바로 응답이 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클라우드웨이즈에 로그인을 합니다.
- 오른쪽에 따라다니는 Need a Hand?를 누릅니다.
- 처음에는 챗봇 자동응답이 나옵니다.
- talk to person을 누르면 상담사와 연결됩니다.
환불 멘트는 아래 사진처럼 하면 됩니다.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 같이 알아 듣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환불 시 주의할 점
클라우드웨이즈 예치금은 3개월이 지나면 환불이 안 됩니다. 그 사실을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환불 받고 싶다고 했더니 상담사가 규정상 3개월 이내의 예치금만 환불된다더군요.
저 같은 경우에는 6월에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했고, 예치금 180달러를 넣어두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5개월이 지난 상태입니다. 예치금 70.5달러가 남아 있죠.
이번달 사용료인 28.5달러를 다음 달에 빼간다고 해도 여전히 42달러는 못 돌려 받습니다. 상담사가 남은 돈을 다시 쓰고 싶으면 계정을 살리라고 하더라구요.
만약 3개월이 지나면 예치금 환불이 안 된다는 걸 알았다면 예치금을 다 쓰고 나서 서버 이전 작업을 했을 겁니다. 물론 못 돌려받는 예치금을 다시 쓸 수는 있습니다. 서버를 다시 클라우드웨이즈로 옮기면 됩니다.
저는 사이트를 여러 개 운영하고 있고, 이미 벌처 서버로 전부 이전을 마친 상태입니다. 사이트 여러 개를 이전하면서 3~4시간 정도 걸렸고, 잘 될 거라는 걸 알면서도 괜히 똥줄 탔기 때문에 그 과정을 다시 겪고 싶지 않더라구요.
서버를 다시 클라우드웨이즈로 옮긴다고 해도 한 달 쓰고 나면 또 충전해야 합니다. 그동안 새로 만든 벌처 서버는 멈춰놔야 하구요. 시간 대비 얻는 이득이 크지 않아서 과감히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만약 저처럼 클라우드웨이즈를 오래 쓰신 분들은 남은 예치금을 끝까지 쓰신 후에 서버 이전하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웨이즈 환불할 때 주의할 점을 알려 드렸습니다.